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화순군, 아파트 층간소음 분쟁 조정방법 홍보

아파트 단지 내 홍보 포스터 게시로 층간소음 해결방법 등 안내

등록일 2020년10월19일 10시2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화순군(군수 구충곤)이 공동주택단지(아파트) 층간소음 분쟁 조정 해결 방법을 안내해 공공기관의 도움을 받고 이웃 간 배려와 이해를 통해 주거 만족도를 올리는데 앞장서고 있다고 밝혔다.

 

군은 지역의 공동주택단지(아파트) 39곳에 안내문을 발송해 층간소음에 직접적인 대응 대신 관련 전문기관을 활용해 이웃 간 갈등을 최소화하도록 유도하기 위해 증간소음 해결 방법을 안내했다고 전했다.

 

1단계 주거 중인 아파트 관리사무소, 2단계 한국환경공단 이웃사이센터(1661-2642), 3단계 관할 경찰서, 4단계 환경부 중앙환경분쟁조정위원회(044-201-7969) 등 이웃 간 층간소음 분쟁을 전문기관을 통해 해결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국토부 중앙공동주택관리분쟁조정위원회(031-738-3300)에 문의하면 층간소음에 관해 조정 신청을 할 수 있다고 군은 밝혔다.

 

군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 장기화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나 층간소음 갈등 민원이 많아지고 있다”며 “이웃 간 갈등은 심화되기 전 서로 배려해 원만한 대화로 해결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전했다.

류태환 기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