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광주 시티투어 버스 운행 재개

‘무등산 지질명소 투어’ 등 순환형 3개 노선, 17일부터 운영

등록일 2020년10월17일 10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시티투어 코스안내

 

▲시티투어 포스터

 

광주광역시가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완화에 따라 시티투어 버스 운행을 재개한다고 밝혔다. 우선 광주와 전남의 주요 관광지를 한번에 즐기고 문화를 느낄 수 있는 순환형 3개 노선을 17일부터 11월 말까지 운영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1코스인 ‘무등산 지질명소 투어’는 토·일요일 오전 9시 송정역을 출발해 화순적벽, 호수생태원, 환벽당 전통공연 등 지역의 자연과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코스로 구성된 것으로 알려졌다.
 

2코스인 ‘전당권 문화관광 투어’는 토·일요일 송정역에서 오전 9시와 오후 2시에 출발하며, 양림동 역사문화마을과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등 주요 관광지와 공연마루 공연 등 광주의 핵심 관광지를 반나절 동안 둘러볼 수 있다고 광주시가 밝혔다.
 

3코스인 ‘빛고을 남도투어’는 토·일요일 오전 9시에 광주역에서 출발해 송정역, 월봉서원, 함평자연생태공원, 영광 백제불교최초도래지를 거쳐 백수해안도로까지 운행한다고 전해졌다.
 

테마형 시티투어는 온·오프라인으로 나눠 운영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10일 재개된 온라인 시티투어는 24일까지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마다 유튜브(80분)를 통해 배우들이 5·18의 기억을 재현한 ‘오월의 버스’, 양림동 등광주 근대 역사를 살펴볼 수 있는 ‘백년의버스’ 등을 체험할 수 있다고 광주시가 밝혔다.
 

‘오월의 버스’와 ‘백년의 버스’는 비어있는 버스 안에서 펼쳐지는 배우들의 공연 등을 실시간으로 관람할 수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온라인투어는 금요일 오후 1시, 토요일 오전 9시·오후 1시 등 주당 3회에 걸쳐 진행되며, 관람신청은 광주시티투어 홈페이지에서 3일 전부터 회당 선착순 40명만 가능하다고 알려졌다. 광주시는 온라인 시티투어가 호응을 얻을 경우 거동이 불편하거나 해외에 거주하는 재외동포 등 평소 광주시티투어 탑승이 어려웠던 관람객을 대상으로 체험 기회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30일부터 재개되는 테마형 시티투어 버스 오프라인 탑승은 12월 말까지 연장 운행하며, 특히 올해 말까지 시티투어를 50% 할인된 요금으로 운영한다고 전해졌다. 요금은 테마형 시티투어 5000원, 순환형 시티투어 1·3코스 4500원, 2코스 1500원으로 알려졌다. 광주시티투어 예약 및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gjcitytou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광주시는 밝혔다.

 

이영동 시 관광진흥과장은 “볼거리와 먹거리가 있는 광주시티투어를 많은 시민과 관광객들이 탑승해 추억을 만들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최보광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