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효광초교, ‘청소년 119안전뉴스 경진대회’ 대상 수상

14개팀 60명 참여, 전국대회 광주시 대표 출전

등록일 2020년10월16일 22시4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광주광역시 소방안전본부가 지난 15일 시청 2층 무등홀에서 개최한 ‘제14회 광주시 청소년 119안전뉴스 경진대회’에서 서구 효광초등학교가 대상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청소년 119안전뉴스 경진대회는 청소년들이 생활 속 안전문제에 대한 아이디어를 스스로 발굴해 해결 방안을 사용자 창작 콘텐츠(UCC)와 무대 재현으로 제시하는 자리로 전해졌다. 이번 대회에는 지역 초등학교 7개 팀, 중학교 5개 팀, 고등학교 2개 팀 등 총 14개 팀 60명이 참가해 실력을 겨룬 것으로 알려졌다.
 

대상으로 광주시교육감상을 차지한 효광초는 ‘바이러스 감염 예방’을 주제로 완성도 및 위험개선 부문, 주제 전달에서 골고루 높은 점수를 받아 오는 11월 소방청이 주최하는 전국 대회에 광주시 대표로 출전하게 된다고 시 소방안전본부가 밝혔다.
 

이정자 시 구조구급과장은 “참가 학생들은 이번 대회를 준비하며 안전에 대한 문제의식을 느끼며 극복해 나가는 방법을 배웠을 것이다”며 “전국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둬 광주가 안전의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최보광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영상)창문형 공기청정기 출시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