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화순군, 성인 문해교육 ‘비대면 전화 수업’ 추진

기초 한글, 미술 등 학습꾸러미 배포해 문해교육 진행

등록일 2020년10월15일 10시2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문해교육 학습꾸러미 배포

 

▲학습꾸러미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코로나19로 중단됐던 성인 문해교육을 이달 12일부터 비대면 교육으로 전환해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군은 학습자 대다수가 코로나19 고위험군으로 분류되는 어르신들과 문해교사의 대면을 최소화하고 수업 공백 장기화로 인한 문해력과 생활기초 능력 저하를 막기 위해 비대면 전화 수업을 운영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그동안 화순군 성인 문해교육은 코로나19 여파로 지난 2월부터 중단됐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비대면 전화 수업은 매주 한 차례씩 수강생에게 학습꾸러미를 배포하고, 문해교사가 주 2회 1:1 전화 수업을 통해 수업 진도 등을 점검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고 군은 밝혔다.

 

군은 모바일 기기에 익숙하지 않은 어르신들을 위해 담당 문해교사가 어르신들의 수준에 맞는 학습교재를 제작해 우편함을 통해 배포한다고 전했다. 학습꾸러미에는 기초 한글, 미술, 동화, 숫자, 생활 문해 등 총 5개 분야의 학습 교재와 운동점검표, 마스크, 휴대용 손 소독제가 담겼다고 알려졌다.

 

한 문해교사는 “비대면 수업을 위해 문해교사들이 분과별로 자료를 만들고 공유하면서 어르신들이 배움을 이어가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비대면 교육의 효과를 높이도록 계속해서 노력하고, 다양한 학습 자료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군 관계자는 “학습자의 안전과 건강을 지키는 것이 최우선”이라며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비대면 교육을 진행해 학습 공백을 최소화하겠다”고 전했다.

김상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영상)창문형 공기청정기 출시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