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살레시오중, ‘사랑의 사과 모으기’ 모금 행사 실시

총 423만 원, ‘막달레나의 집’‧‘토마토 지역아동센터’‧‘작은 예수의 집’에 기부

등록일 2020년10월05일 20시2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막달레나의 집 사랑의 사과 모으기

 

▲토마토 지역아동센터 사랑의 사과 모으기

 

▲작은 예수의 집 사랑의 사과 모으기

 

살레시오중이 ‘사랑의 사과 모으기’ 모금 행사를 통해 모인 기금 총 423만 원을 지난 9월 28일 ‘막달레나의 집(장애인복지시설)’, ‘토마토 지역아동센터(아동교육시설)’, ‘작은 예수의 집(성인 장애인 생활터)’ 등 세 기관에 각각 141만 원씩 기부했다고 밝혔다.

 

5일 살레시오중에 따르면 지난 1989년부터 시작된 ‘사랑의 사과 모으기’는 추석을 앞두고 학생들이 집에서 가져온 사과 한 개씩 모아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하는 행사로 알려져 있었다. 지난 1991년부터는 장기간 보관 시 부패 등의 문제점이 있어 사과 한 개 이상에 해당되는 현금으로 모금을 진행하며, 현재 학생뿐만 아니라 학부모‧교직원도 동참하고 있다고 전했다. 오랜 전통에서 비롯된 ‘사랑의 사과 모으기’는 추석 명절의 훈훈함을 어려운 이웃과 함께 나누는 살레시오중만의 특별한 행사로 자리매김했다고 밝혔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힘든 와중에 학생‧학부모‧교직원 등 살레시안들의 따뜻한 마음이 모여 예년보다 많은 기금(총 423만 원)이 마련돼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 나눌 수 있었다고 살레시오중은 전했다.

 

살레시오중 2학년 서명환 학생은 “작년 ‘사랑의 사과 모으기’ 경험을 바탕으로 올해는 돼지저금통에 적은 금액이지만 꾸준히 모았다”며 “어려운 이웃과 따뜻한 정을 함께 나눌 수 있어 큰 기쁨과 보람을 느꼈다”고 말했다. 한 학부모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 소외된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기 위해 이번 ‘사랑의 사과 모으기’ 모금 행사에 기꺼이 동참했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살레시오중 정영태 교장은 “살레시오중은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학생들과 함께 ‘사랑의 사과 모으기’, ‘사랑의 바자회’, ‘성탄 가두모금’ 같이 실천하는 교육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며 “앞으로도 살레시오중은 더불어 살아가는 삶의 가치를 일깨우는 교육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사랑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최보광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