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화순군, 2021 어깨동무컨설팅 공모사업 선정

3개 농가 선정...경영개선 아이디어 제시

등록일 2020년09월10일 16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화순군(군수 구충곤)이 전라남도 주관 공모사업 ‘2021년 어깨동무컨설팅 농가 경영개선 사업’에 3개 농가가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어깨동무컨설팅은 같은 작목을 재배하는 농가들과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종합 컨설팅으로 농가별로 작성한 경영기록장 데이터를 서로 비교하거나 농가의 비목별 비용을 분석해 재배·병해충·환경관리 등의 문제점을 찾아내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공모사업은 어깨동무컨설팅(딸기, 방울토마토, 사과, 배, 참다래)에 참여하고 있거나 경영기록장을 2년 이상 기장하고 있는 우수 기장농가를 지원 대상으로 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화순군에서는 방울토마토 어깨동무컨설팅 참여 2농가, 농산물 소득조사 참여 1농가가 지원해 선정됐다.
 

능주면 안두섭 농가가 '농업용 난방기 및 탄산가스 발생기를 이용한 비용절감', 한천면 양이원 농가가 '스마트팜 환경제어 시스템 설치', 동복면 최판술 농가가 '블루베리 체험농장 운영' 아이디어를 제안하여 선정된 것으로 전해졌다. 세 농가는 2021년 각 1천 5백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된다고 화순군은 밝혔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사업 선정으로 농가들의 생산성과 부가가치 향상이 기대된다"며, "어깨동무컨설팅을 통해 농가들이 보다 정확하게 경영개선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또한 전라남도는 활용이 쉽고 간편한 '소득이 보이는 작목별 경영기록장'을 보급하고 데이터에 근거한 경영컨설팅과 경영개선 지원 모델을 양성하기 위해 매년 공모를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최보광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영상)창문형 공기청정기 출시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