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함께 이겨내요” 지역사회 온정 이어져

이용섭 시장 “따뜻한 나눔행렬, 시민들에게 큰 힘 될 것”

등록일 2020년09월09일 09시4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코로나19 재확산과 집중호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광주시민에게 힘을 주는 지역사회의 온정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광주광역시는 8일 오전 시청 접견실에서 나눔을 실천한 ㈜재이디, 광주시약사회, 광주순환도로㈜·광주순환㈜와 기탁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광주 북구 소재의 소독제 제조회사 ㈜재이디는 살균소독수 800ℓ와 손세정제 1500개 등 생활방역용품을 (사)광주시자원봉사센터에 전달했다고 알려졌다. ㈜재이디는 광주과학기술원 기업지원센터 졸업기업 및 기술이전 연구전문기업으로 지역 취약계층 및 사회적 약자들에게 적극적인 기부활동을 펼쳐오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양재열 ㈜재이디 대표이사는 “코로나19와 집중호우로 힘들어하는 이웃을 위해 마련한 생활방역용품이 어려운 이웃에게 힘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광주시약사회는 코로나19 취약계층과 코로나19 대응 최전선에서 노력하는 의료진과 방역 활동인력을 지원하기 위해 마스크 1만5000장과 성금 3052만원을 기탁한 것으로 전해졌다. 정현철 광주시약사회장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과 수개월째 현장에서 묵묵히 방역에 힘써주시는 분들에게 힘이 되기를 바란다”고 기부 배경을 설명했다.
 

(사)광주시자원봉사센터는 ㈜재이디와 광주시약사회에서 전달 받은 성금과 물품을 기탁자의 뜻에 따라 취약계층과 방역활동 지원에 활용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광주순환도로투자㈜와 광주순환㈜는 지역의 재난 구호활동을 위해 각 1000만원씩 총 2000만원의 성금을 대한적십자사광주전남지사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영훈 광주순환도로투자㈜‧광주순환㈜ 대표이사는 “최근 코로나19 재확산과 자연재해로 어려움에 처한 이웃들을 돕고자 성금을 마련했다”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어드리고 싶다”고 전했다.
 

전달받은 성금은 독거노인, 조손가정 등 재난 취약계층을 위한 구호활동에 사용될 계획이라고 알려졌다.
 

이용섭 시장은 “광주공동체를 위한 지역사회의 따뜻한 나눔 행렬이 코로나19와 집중호우 피해로 어려움이 큰 시민들에게 힘이 되고 있다”며 “시민들이 하루빨리 건강하고 안전한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코로나19 확산 차단과 수해복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보광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