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코로나19 극복! 순천시 긴급의료지원 봉사자 모집

등록일 2020년09월01일 10시0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순천시가 코로나19 지역확산 방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가운데 확진자 급증에 대비하기 위해 지난 27일부터 긴급의료지원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순천시는 지난 20일 서울발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 이후 일주일만에 50명이 추가로 감염되는 등 급속히 확산되고 있어 앞으로 의료인력 부족사태가 일어날 것을 염두해 두고 의료진 자원봉사자 모집에 나섰다고 전했다. 자원봉사에 참여하게 되는 의료진 등은 선별진료소 등에서 활동하게 된다고 알려졌다.

 

허석 순천시장은 “우리지역에 코로나19 확진자와 의심환자가 지속적으로 늘면서 인력난이 가중되고 있다.”면서 “뜻 있는 의료전문인들의 재능기부와 자원봉사가 절실한 상황”이라고 자원봉사 동참을 호소하였다. 또한 순천시는 27일 오전 브리핑에서 추가적인 확산을 막기 위해 확진자와 접촉했거나 호흡기 계통에 이상이 있는 시민들은 병원을 방문하기 전에 순천팔마체육관과 보건소에 마련된 선별진료소에서 상담받기를 권유하고 사회적 거리두기에 순천시민의 절대적인 참여를 부탁한다고 밝혔다.

 

참가를 희망하는 의료전문인들은 순천시 자원봉사센터(749-4024)로 문의하면 된다.

최보광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영상)창문형 공기청정기 출시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