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곡성군, 인구 늘리기 시책 발굴 보고회 개최

등록일 2020년08월30일 13시4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곡성군(군수 유근기)이 28일 소통마루에서 부군수 주재로 인구 늘리기 시책 발굴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참석자들은 인구 감소의 원인을 분석하고 인구 늘리기를 위한 분야별 추진 목표를 점검하였으며, 기존 시책에 대한 개선점에 대해 의견을 나눈 뒤 부서별 신규 시책을 발표한 것으로 전해졌다. 그 결과 ‘다함께 돌봄센터 설치’ 등 신규 시책 26건을 2021년 군정 시책에 반영하기로 하였으며 타 지역에서 전입한 학생에게 연 10만원씩 지급했던 지원금을 연 20만원으로 상향하는 등의 개선시책 11건도 내년부터 추진키로 했다고 알려졌다.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우리나라의 합계출산율은 2018년 0.98보다 낮은 0.918로 OECD 회원국 중 가장 낮은 수치다. 곡성군은 전국 평균보다는 높은 1.0을 기록했지만 인구 유지를 위한 합계출산율 2.1에는 한창 못미치며, 전출 등 다른 인구감소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며 급속도로 인구수가 줄고 있다고 전했다.

 

이에 따라 곡성군은 ▲임신·출산, ▲보육·양육, ▲교육, ▲일자리·청년, ▲귀농귀촌, ▲주택·정주여건이라는 6가지 분야에서 인구늘리기를 중점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군 관계자는 “전 실과소와 읍면이 함께 인구감소 문제에 적극 대응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무연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