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광주전남공동혁신도시 기금·재단설립 보고회 개최

광주시·전남도·나주시, 기금 및 재단설립 위탁사업 추진

등록일 2020년08월29일 10시4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 나주시는 28일 광주시청 중회의실에서 ‘공동혁신도시 발전기금 설치 및 재단설립 연구 위탁사업’(이하 연구 위탁사업)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기금·재단설립 연구위탁사업은 혁신도시법 제49조(혁신도시 개발ㆍ운영의 성과 공유) 및 제47조의3(혁신도시 발전지원센터 설치ㆍ운영 등)에 따라 공동혁신도시의 성과가 주변지역에 확산돼 지역 균형발전에 기여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추진된다고 알려져 있다. 이에 따라 광주시와 전남도, 나주시 등 3개 지자체는 지난해 11월 발전기금 조성 및 재단설립을 위한 공동용역 추진 합의문을 발표했으며, 올해 7월에는 국책연구기관인 산업연구원과 과제 수행을 위한 위탁 협약체결을 했다고 전했다.
 

연구 위탁을 맡은 산업연구원은 공동발전기금 조성을 위한 회계법인의 혁신도시 재정분석, 발전기금 조성 시기, 재원 및 규모, 용도, 기금 운용기구 설치 등을 조사·연구하며, 발전기금 운용, 혁신도시 내 기업과 입주기관의 유치 및 창업 지원, 지역특화 및 상생 발전, 지역인재 양성, 정주환경 개선, 혁신도시 거점화 사업 등 혁신도시의 활성화를 추진하는 발전재단 설립 방안을 마련한다고 밝혔다.
 

이정식 시 자치행정국장은 “내년 5월 위수탁 사업이 끝나면 관련 조례 제정을 통해 발전기금 조성과 발전재단을 설립할 계획이다”며 “공동혁신도시의 성과가 주변지역으로 확산돼 지역균형발전의 기틀을 마련하는 등 양시도 상생발전의 중요한 전환점이 되도록 차질없이 추진하겠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김형철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영상)창문형 공기청정기 출시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