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광주시, 예비부부-예식업계간 갈등 풀었다

광주시-광주예식협회-소비자단체, 결혼식 상생합의안 협약 체결

등록일 2020년08월29일 10시4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광주광역시가 코로나19로 인해 갈등을 빚고 있는 예비부부들과 예식업계간의 중재에 나서 상생합의안을 이끌어 냈다고 밝혔다.
 

광주광역시는 28일 오후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예식업계, 소비자단체와 간담회를 열고 ‘광주광역시, 코로나19 예비부부 피해구제를 위한 시-예식업협회-소비자단체 상생합의안’에 서명했다고 전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용섭 광주광역시장과 라페스타, S타워웨딩컨벤션, 제이아트, 위더스웨딩홀, 더케이웨딩컨벤션, 데일리웨딩홀, 까사디루체, 드메르웨딩홀, 홀리데이인호텔 웨딩시대, JS웨딩홀 10개 업체 대표 및 윤민하 광주예식업협회 회장, 이영숙 (사)한국여성소비자연합 광주지회, 박영희 (사)소비자교육중앙회 광주광역시지부장 등이 함께 했다고 알려졌다.
 

이날 광주광역시와 광주예식업협회, 광주소비자단체는 코로나19 예비부부의 고통을 경감하고 궁극적으로 ‘아이낳아 키우기 좋은 광주 만들기’를 위해 예비부부의 피해구제 방안에 대승적으로 합의하였으며,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결혼식 상생 합의안 협약사항은 다음과 같다.
  

   - 첫째, 결혼식 연기 요청 시 최대 7개월(내년 3월말)까지 위약금 없이 연기에 협조한다.
   - 둘째, 취소 요청 시 약관에 따라 위약금을 예식업계가 감경(30~40%)한다.
   - 셋째, 뷔페음식 금지로 인한 최소 보증인원 감축 조정에 최대한 협조한다.
   - 넷째, 감경된 인원에 대해서는 답례품을 제공하되 답례품 품질 향상에 최대한 협조한다.
   - 다섯째, 거리두기 3단계 격상기간 중 취소 시 계약금 전액을 환불하고 위약금 없이 연기에

      협조한다.
 

광주예식협회는 이날 합의된 내용을 회원사에 권고하기로 하였으며,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를 두 번이나 경험하는 어려움 속에서도 예식업계가 예비부부들의 고통을 경감하고 나눔과 연대의 실천을 위해 대승적 결단을 내려주셔서 고맙다”면서 “예비부부들 입장에서 보면 협약 내용에 아쉬움이 있겠지만, 예식업계도 어려움을 함께 하고 있음을 감안하여 널리 이해해주기 바란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최보광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영상)창문형 공기청정기 출시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