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대구경실련, 달서구의회 업무추진비 논란 관련자 엄중 문책 촉구

등록일 2020년07월24일 14시1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대구시민단체가 달서구의회 업무추진비 논란과 관련해 해당 의원들의 문책을 촉구하고 나섰다.

대구경제정의실천연합(대구경실련)은 지난 20일 성명서를 내고 "달서구의회는 업무추진비를 부당하게 사용한 의원들을 엄중 문책하고, 업무추진비 사용내역을 전면적으로 점검하라"고 촉구했다.

그러면서 "달서구의회는 업무추진비 사용에 대해 예결특위 위원장 등은 해당 식당에서 의원간담회 등에 사용하기 위해 선결재 했다고 주장하지만 이는 변명에 불과한 것"이라며 "예결특위 위원장 등은 업무추진비를 사적으로 사용하고, 집행품의도 엉터리로 작성했다. 이는 업무추진비 관련 규정을 모두 위반하는 것이다"고 주장했다.

이어 "예결특위 위원장의 업무추진비는 업무추진비 조례의 적용 대상이다. 매달 의회 누리집에 사용내역을 공개해야 하고, 의장이 주기적으로 점검해야 하는 정보"라며 "그런데도 예결특위 위원장 등은 업무추진비를 의정활동과 무관한 사적사용 등 엉터리로 사용했다. 어쩌면 달서구의회의 관행일지도 모른다"고도 했다.

대구경실련은 "예결특위 위원장 등의 부당한 업무추진비 사용은 어떠한 이유로도 정당화될 수 없는 비리"라며 "대구경실련은 예결특위 위원장 등의 부당한 업무추진비 사용을 강력하게 비판하며 해당 의원들을 징계할 것과 모든 업무추진비 등을 전면적으로 점검할 것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이무연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