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이병훈 "문화전당 안정적 재원 확보 '아특법' 개정"

조속한 통과 협조 요청

등록일 2020년06월23일 07시1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더불어민주당 이병훈(광주 동구남구을) 의원은 18일 "1호 법안으로 대표발의한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조성에 관한 특별법'이 조속히 통과될 수 있도록 협조해 달라"고 문화체육관광부에 당부했다.

 

이 의원은 이날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의 문체부, 문화재청을 상대로 한 업무 간담회에서 "아시아문화전당의 정상화는 문재인 대통령의 공약이기도 하다"며 "전당이 국가기관으로서의 지위를 갖고 공공성 담보는 물론, 안정적인 재정을 확보할 수 있도록 법안 처리에 협조해달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박양우 장관은 "문체부도 열심히 뛰겠다"고 화답했다.

 

이 의원은 또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문화뉴딜의 절실함을 강조하며 문화강국으로의 도약을 위한 대책을 발굴해 달라고 주문했다.

 

이 의원은 "문화진흥을 위해서는 '부처간 칸막이'를 없애고 활발한 소통을 이어가야 한다"며 "국민들이 완성도 높은 문화서비스를 향유할 수 있도록 문체부의 역량을 키워달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 의원은 오는 29일 오전 10시 국회 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문화뉴딜'을 주제로 토론회를 연다.

이무연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