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광주 아동학대 신고 건수 늘어…전문기관과 협력 강화

등록일 2020년06월17일 10시0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광주 경찰이 아동학대 사건 대응을 강화하기 위해 아동보호전문기관과의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16일 광주지방경찰청에 따르면 올해 5월 기준 광주지역 아동학대 112 신고 건수는 108건으로 지난해 107건에 비해 1건 늘었다.

 

이 중 실제 검찰 송치까지 이어진 검거 건수는 49건으로 지난해 64건과 비교하면 23.4% 감소했다.

이는 아동학대에 대한 경각심 고취로 처벌이 어려운 사건까지 신고가 빈번하게 이뤄지면서 신고 건수 대비 검거 건수가 감소한 것으로 풀이된다.

광주 경찰은 최근 타지역 아동학대 사건 발생으로 사건처리체계 재정비와 대응강화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아동보호전문기관과 간담회를 개최,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경찰은 다음 달 9일까지 경찰·아동보호전문기관·교육지원청·지자체 등으로 합동점검반을 구성, 학대 우려 아동을 전수조사하고 위기 아동 보호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달 기준 광주경찰청 관내 학대 우려 아동은 모두 55명이다.

경찰은 아동학대 관련 112신고 시 반드시 피해 아동을 확인하는 등 아동학대 112신고의 경찰 대응 태세를 한 단계 상향할 계획이다.

또 재발방지와 피해 아동 보호를 위해 아동학대 신고처리 모든 과정을 재점검하고,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박성주 광주경찰청 2부장은 "위기 아동을 조기에 발견해서 보호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양 기관의 협업으로 대응 체계를 보완·개선하자"고 강조했다.

류태환 기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