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광주광역시 광산구, 환경오염 특별 감시·단속 나서

등록일 2020년06월12일 13시0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광주광역시 광산구가 환경오염 우려지역과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을 대상으로 6~8월 3단계 ‘하절기 환경오염행위 특별 감시·단속’을 실시한다.

 




이번 특별 감시·단속은 여름철 집중강우 시 공공수역으로 오·폐수, 가축분뇨 등 환경오염 물질이 유입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한 조치이다.

광산구는 1단계로 환경오염 중점 감시대상 사업장에 공문을 발송해 6월 말까지 자율점검을 실시하도록 할 계획이다.

7~8월 초 기간에는 2단계로 환경오염 행위 집중 지도·점검반을 편성·운영해 무허가·미신고 배출시설 설치·운영 여부, 배출시설과 방지시설 적정관리 여부 등을 점검하고, 광주시와 합동으로 지도·점검에 나선다.

마지막 3단계에는 집중호우 등으로 파손된 방지시설 등 환경 관련시설의 정상가동을 위해 기술지원 등을 실시한다.  

광산구 관계자는 “이번 특별 감시·단속 기간 동안, 폐수를 무단방류하거나, 배출시설을 부적정하게 운영해 오염물질을 배출하는 경우가 발견되면 엄중한 조치와 함께 사법기관에 고발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아울러 환경오염 행위를 발견한 시민이 환경신문고로 즉시 신고해줄 것도 당부했다.


 

류태환 기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