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국회 원구성 법정시한 넘겨…'법사위' 두고 끝내 평행선

10일 상임위원 정수 확정 뒤 상임위원장 선출키로

등록일 2020년06월09일 08시1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21대 국회가 결국 원 구성의 법정 시한을 넘겼다.

 

더불어민주당 김태년·미래통합당 주호영 원내대표는 원 구성 시한인 8일 박병석 국회의장 주재로 막판 협상을 벌였으나, 상임위원장 배분 문제를 매듭짓지 못했다.

 

국회법은 첫 집회일 이후 3일 이내, 즉 이날까지 상임위원장을 선출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법제사법위원장을 어느 정당이 가져갈지를 비롯한 일부 핵심 쟁점을 놓고 여야가 이견을 좁히지 못한 데 따른 것으로, 21대 국회 전반기 원 구성은 당분간 표류할 전망이다.

다만 여야는 상임위원회 위원정수 개정을 위한 특위를 구성하고, 오는 10일까지 상임위 위원정수를 합의한다는 데 의견을 모았다고 한민수 국회 공보수석이 브리핑을 통해 밝혔다.

 

특위는 민주당 6명, 통합당 4명, 비교섭단체 1명 등 총 11명으로 꾸려진다.

특위는 상임위별로 몇 명의 위원을 배정할지 논의하며, 그 결과를 담은 규칙 개정안은 오는 10일 본회의에서 처리될 예정이다.

 

국회 관계자는 "10일까지 상임위 위원정수에 합의하면 교섭단체 등이 상임위원 선임안을 제출하고 이를 토대로 상임위원장 선출이 이뤄질 것"이라고 말했다.

여야는 오는 12일까지 상임위원장 선출을 완료하는 방안을 논의했으나 합의에는 이르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형철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