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공군,"코로나 의심" 익명 쪽지에 공군 '발칵'…부대원 외출 통제

등록일 2020년05월25일 09시2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도의 한 공군 부대에서 ‘코로나19 의심 증상이 있지만, 처벌이 두려워 익명으로 신고한다’는 내용의 메모가 발견돼 부대가 발칵 뒤집혔다.

23일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 등에는 ‘공군갤러리 근황’이라는 게시물이 올라와 네티즌들의 이목을 끌었다. 게시물엔 “마음에 편지에 죄송합니다. 내가 휴가나가서노래방 갔는데 확진자랑 동선이 겹친다. 코로나19 증상이 있다. 내가 누군지 밝히면 욕먹는 게 무서워 이렇게 익명으로 글을 적는다. 그러니까 전 장병 코로나19 검사해달라고 썼다”는 내용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을 올렸다.

사진엔 공책을 찢어 쓴 메모 2장이 담겼다. 메모엔 “죄송합니다. 외출 다녀오는 길에 노래방을 들렀는데 확진자와 동선이 겹쳤어요. 그리고 코로나 의심증상이 있습니다. 혼나고 벌 받는 게 두려워 익명으로 자진 신고합니다. 전 장병을 대상으로 코로나 검사 해 주세요. 전 생활관 내에서 격리하고 있겠습니다. 부탁드립니다”라는 글이 쓰여 있다.

이날 공군 등에 따르면 전날 한 비행단 ‘소원수리함’에서 코로나19 확진자와 동선이 겹쳤다며 전 장병을 대상으로 검사해달라는 메모가 나왔다. 소원수리함은 군 내부 비위 활동 등을 신고하기 위해 만든 익명 제보함이다.

이에 해당 부대는 전 부대원을 대상으로 발열 검사를 했지만 이상자는 발견하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공군 측은 해당 비행단 소속 전 장병 발열 검사 결과 특이사항이 없었으며 현재 예방적 차원에서 장병들의 외출과 외박을 통제 중이라고 밝혔다.

다만 해당 글의 진위가 파악되지 않았고 확진자가 나오지 않은 상황이기 때문에 장병 전체를 대상으로 코로나19 PCR검사를 시행하진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공군 관계자는 “처벌하지 않을 테니 통제를 위해 누가 썼는지 자진 신고하라고 권유하고 있으나, 아직 신고가 들어온 것은 없다”고 전했다.

 
신의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