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제주 첫 ‘코로나 19’ 확진 군인 도내 첫 ‘재확진’

등록일 2020년03월31일 12시4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 19) 완치 판정을 받고 지난 23일 퇴원했던 확진자가 모니터링 중 일주일 만에 다시 양성이 나와 ‘재확진’ 판정을 받았다.

 

 30일 제주도는 “이날 오후 제주한라병원 선별진료소에서 '코로나 19' 검진을 받은 제주국제공항 인근 소재 해군 615비행대대 소속 장병 A씨(22)가 재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A씨는 지난 2월 21일 첫 확진 판정을 받았다.
 
 완치 판정 후 해군 부대에서 격리돼 지내던 A씨는 지난 29일 제주한라병원 선별진료소 찾아 검사했고, 30일 오후 양성 반응 결과를 통보받았다. 이후 제주도 보건환경연구원이 A씨의 검체에 대해 2차 검사를 진행했고 A씨는 제주에서 첫 '코로나 19' 확진자이자 첫 재확진자가 됐다.
 
 A씨는 앞서 지난달 13일부터 18일까지 휴가를 받아 고향 대구를 다녀왔고 19일부터 기침 등의 증상이 나타났다.  
 
 해군은 A씨가 다른 부대원들과 다른 곳에서 격리돼 생활해 부대 운영에는 문제가 없다고 밝혔다. 제주도는 A씨가 현재 특별한 증상이 없지만, 양성에 준하여 재격리 치료하기로 했다. 
 
 방역당국은 A씨를 제주대학교병원 격리병상으로 즉시 이송해 재입원 치료에 들어갔다.


 
이무연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스즈키컵 우승 베트남 말레이시아 결승전 골 1-...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