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이남재 예비후보 ,청소년 도박 예방 대책 마련 시급

등록일 2020년01월08일 12시4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이낙연 총리의 정계복귀와 함께 주목받고 있는 이남재 예비후보는 “청소년이 도박으로 인하여 재정적 피해를 위험행동이나 범죄행위를 통해 해결할 가능성이 있어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고 밝혔다.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가 실시한 2018년 청소년 도박문제 실태조사에 따르면, 지난해 광주 중·고교생 도박 위험집단은 7.9%(약 7,847명)로 전국에서 일곱 번째로 가장 높았으며, 전국 평균은 6.4%이다.

 

또한, 돈 내기 게임을 해봤다고 답한 비율은 광주가 40.4%로 전국에서 두 번째로 높았으며, 돈 내기 게임을 해본 만 9세 미만 아동의 비율은 광주가 14.5%로 전국에서 가장 높다.

 

이남재 예비후보는 “학생들은 불법행위임을 인식하지 못한 상태에서 도박에 참여하고 있어 무엇보다 심각하다”며 “또래의 영향을 강하게 받는 청소년들에게 정확한 위험정보를 제공해 도박에 대한 심리적 접근성을 낮춰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 예비후보는 “불법도박을 철저하게 단속해 위험환경을 개선하고, 제도적·사회적 안전망을 구축하는 등 다방면의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주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