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추미애, 취임 후 검찰인사 단행 여부에 "언급할 사안 아니다

등록일 2019년12월30일 13시1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추미애 법무부 장관 후보자는 30일 취임 후 검찰 인사와 관련, "(검찰) 인사에 대해서는 언급할 사안이 아니라고 생각된다"고 밝혔다.

 

추 후보자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법제사법위원회 인사청문회에서 "장관이 되면 윤석열 검찰총장을 해임하고, 대검 반부패부장, 서울중앙지검 차장, 서울동부지검장 등 현재 수사를 하는 검사에 대해 인사를 할 것이라고 한다. 계획이 있는가"라는 박지원 무소속 의원의 질의에 이같이 답변했다.

 

그는 또 "(검찰) 인사에 대해서는 그 시기나 대상, 이런 것에 대해 보고를 들은 바가 없다"고 말했다.

 

추 후보자는 특히 "법무부 장관은 제청권이 있을 뿐이고, 인사권자는 대통령이기 때문에 이 자리에서 언급하는 것은 부적절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그래서 (검찰) 인사를 할 것인가"라는 박 의원의 질의에 "인사에 대해 이 자리에서 답변드리기 곤란하다"고 거듭 명확한 답변을 피했다.

 

추 후보자는 '지금 검찰 인사 작업을 하고 있는가'라는 질의에는 "제가 알지 못한다"며 "통상적으로 고검장 이상급 검사에 대해서는 인사시기에 인사동의서를 받는 것이 절차의 하나로 알고 있다고 답했다.

 

추 후보자는 아울러 '법무부 업무보고를 받고 검사장 승진 인사를 준비하라고 지시한 바 있는가'라는 질의에는 "지시할 위치에 있지 않고 아는 바가 없다"고 밝혔다.

이주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