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광주 서구, 올해 자활사업 분야 3관왕

등록일 2019년12월09일 09시3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광주 서구가 보건복지부의 ‘2019년도 자활사업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 올해 3관왕을 차지했다.

서구는 “보건복지부의 자활사업 공모·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 지난 7월 지역자활센터 최우수기관, 우수자활기업 선정 등 자활사업 분야에서 지역 내 유관기관이 모두 올해 수상을 받는 성과를 거뒀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평가에서 서구는 자활사업 분야 신규시책 발굴과 민·관 협업을 통해 저소득층 주민들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 기초생활을 유지하고 소득창출에 기여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그동안 서구는 자활사업단 활성화를 위해 매달 청사 내 장터를 개설·운영해 자활생산품 우선구매를 지원하고, 월 2~4회에 걸쳐 공직자를 대상으로 ‘세차하는 날’을 운영하는 등 일자리 창출에 기여해 왔다.

또 올해 광주지역 최초로 ‘서구 자활서포터즈’를 모집·운영해 자활에 대한 일반 시민들의 인식 전환 등 홍보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서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저소득층 주민들의 욕구와 능력에 맞는 일자리 지원을 통해 탈수급 및 경제적 기반 마련을 위한 자산형성지원사업 추진할 계획”이라며 “서구만의 특화된 일자리 시책 발굴을 통한 자립 지원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류태환 기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