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광주시 서구, 오는 27일 서구 이락페스티벌 개최

등록일 2019년11월26일 10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광주광역시 서구가 오는 27일 오후 2시부터 5.18기념문화센터 대동홀에서 2019 서구 이락페스티벌을 개최한다.

너랑나랑 모두가 이락 “마을에서 즐기자”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페스티벌에는 마을공동체 추진단체, 마을활동가 주민 등 300여 명이 참여한다.

이락페스티벌은 한 해 마을활동의 성과를 공유하고 마을 주민들간 소통과 화합, 마을활동을 결산을 연계하는 축제형 교류의 장으로 구성된다.

마을활동가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행사로 기획된 이번 행사에서는 서구 마을만들기 비전선포, 마을자랑대회에서 선발된 최우수마을 사례발표, 마을 활동가들이 직접 참여하는 마을연극, 구청장과 함께하는 공감토크 “마을살이 행복한가요?” 등으로 진행된다.

또, 마을활동 동영상 상영, 다채로운 서구 마을만들기 사업전시 및 공유체험 마당, 11개 우수마을 시상식 등도 펼쳐질 예정이다.

서구청 관계자는 “이번행사는 마을공동체 종합지원센터와 추진협의회, 마을주민들이 주도가 되어 마련됐다”며, “서구마을공동체 성과와 활동사항을 공유하는 시간 뿐 아니라 마을공동체 관계자의 노고를 격려하고 위로하는 축제의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류태환 기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스즈키컵 우승 베트남 말레이시아 결승전 골 1-...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