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광주시 서구, 전 직원 대상 성매매·가정폭력예방교육 실시

전문교육을 통한 성 비위 없는 깨끗한 직장문화 조성에 앞장서

등록일 2019년11월11일 09시1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광주광역시 서구는 지난 8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성매매·가정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지난 5월 실시한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에 이어 직원들의 성에 대한 건전한 가치관 함양과 가정에서 인권존중 의식 향상을 위한 성매매·가정폭력 예방교육으로 진행됐다.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폭력예방 전문강사 양동옥 교수를 초청해 진행된 이날 강의는 ‘사람의 품격 : 존중과 공감의 소통’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교육은 성매매가 발생하는 사회구조와 가정폭력을 싸움으로 축소하거나 정당화하는 사고를 전환할 수 있는 내용 등으로 구성돼 직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서구청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계기로 직원들이 성에 대한 편견을 버리고 올바른 성 가치관을 함양해 나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가정과 직장 내 평등한 성 문화 정착과 건전한 공직 분위기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구는 성희롱·성폭력·성매매·가정폭력 예방교육을 기관장은 물론 전 직원을 대상으로 연 2회 체계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성희롱 고충상담창구를 운영하는 등 4대 폭력예방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주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스즈키컵 우승 베트남 말레이시아 결승전 골 1-...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