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광주서구, 제1회 행복학습센터 배움의 한마당 개최

26일, 서구청 1층 로비 및 2층 대회의실 등에서

등록일 2019년10월24일 13시2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광주광역시 서구가 오는 26일 오후 1시부터 5시 30분까지 시민중심의 평생학습 공동체 건설을 위해 제1회 ‘행복학습센터 배움의 한마당’을 개최한다.

서구는 현재 총 1억 1백만원의 예산을 확보하여 거점평생학습센터 와 9개의 행복학습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37개 프로그램, 500여명의 수강생이 참여하고 있다.

서구청 1층 로비와 2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되는 이번 행복학습센터 배움의 한마당은 가족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행사로 구성된다.



행사는 아이들을 위한 생태놀이와 평생학습을 체험할 수 있는 체험마당, 교육생들의 작품을 전시하는 전시마당, 각 센터들의 평생학습 동아리 솜씨자랑마당 등 다양하게 꾸며질 예정이다.

평생학습 체험마당은 ‘타로로 묻고 인문학으로 답하다.’ 우드팽이, 전통매듭 공예, 나만의 쿠키 및 연 만들기, 죽방울만들기, 야생에서 살아남기 위한 매듭 묶기, ‘쓰레기대탈출! 나는 업사이클링이 체질이야’ 등으로 구성된다.

솜씨자랑마당에서는 하모니카, 해금 우리춤, 댄스스포츠, 클래식기타 등 다양한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이벤트 행사로 진행되는 ‘모두 함께 참여마당’은 주민들이 통일의 염원을 담은 ‘무등산에서 백두산까지’ 라는 주제의 걸개그림을 완성하는 것으로 완성된 작품은 서구청 및 서구 평생학습관에 전시될 예정이다.

서구청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행복학습센터 수강생들이 그간 갈고 닦은 실력으로 처음 개최하는 행사로 의미가 매우 크다”며 “앞으로도 서구의 평생학습이 더 다양한 분야에서 주민들에게 더 가까이 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주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