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장하연 광주경찰청장 "3不 사기 사건 줄이기에 역량 강화"

교통사망사고 줄이기·미제사건 해결에도 노력 중…클럽 붕괴사고 관련 수사 진행 중

등록일 2019년09월26일 18시0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장하연 광주지방경찰청장이 다른 범죄 감소세에도 불구하고 증가하고 있는 서민 불안 사기 범죄에 대한 수사 의지를 강력히 피력했다.

 

장 청장은 25일 기자 간담회를 하고 "서민을 불안·불신·불행하게 만드는 '서민 3불(不)' 사기 범죄에 대응하는 경찰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며 "광주는 강력사건은 감소세나 사기 범죄는 오히려 10% 늘고 있어 대책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피해자 지원까지 총 7개 기능별 인력이 테스크포스를 구성해 서민 대상 사기범에 대한 대책을 시행하고 있다"며 "특히 끊이지 않는 보이스피싱 사기범은 일선 경찰서와 지구대까지 최우선으로 대응해 검거에 힘쓰고 있다"고 강조했다.

 

광주의 올해 교통사고 사망자는 지난해의 절반 수준으로 급감해 전국 모범 사례로 꼽히는데, 지자체와 협력해 교통안전 시설을 개선하고 시민의식 개선으로 연말까지 성과를 이어갈 방침이다.

광주청이 수사 중인 11개 미제사건에 대해서 장 청장은 "광주의 미제사건 중 한두 건 증거자료가 남아있는 사건이 있다"며 "화성 연쇄살인 사건을 계기로 광주 경찰도 미제사건 수사 인력을 보강하는 등 TF를 구성해 사건을 수사할 계획이다"고 설명했다.

11명을 붕괴 원인 관련자로 검찰에 송치한 클럽 구조물 붕괴 사건은 "마약·조폭 연루 의혹은 없는 것으로 확인됐고, 특혜조례 제정 등 언론이 의혹이 제기한 각종 의혹은 모두 확인을 거치고 있다"며 "수사를 이어가 오래 걸리더라도 하나하나 규명해 결과를 설명하겠다"고 말했다.

최근 강압 수사 논란을 일으킨 광주청 보험사기 범죄 수사관에 대해서는 "감찰 조사가 진행 중이지만, 조사 결과 수사 과정의 잘못된 부분과 개선점 등이 확인됐다"며 "개선점에 대해서는 일선서 수사 부서 등에 대한 현장간담회를 진행하는 등 제도 개선에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

류태환 기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