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김명수 대법원장, 광주 망월 묘역 참배

등록일 2019년09월17일 09시1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김명수 대법원장이 광주를 찾아 5·18 구묘역으로 불리는 광주 망월동 묘역을 찾아 이한열·백남기·최현열·문승필·박승희 열사, 위르겐 힌츠페터 기자 묘역 등을 참배했다.

김 대법원장은 5·18 국립묘지가 아닌 망월동 묘역에 온 이유에 대해서는 "민주주의는 포장된 큰 그림이 아닌 밑에서 출발해야 한다"며 "사법부의 민주화 역시 대법원장이 이끄는 형태가 아닌, 풀뿌리 민주주의처럼 아래에서부터 올라와야 한다는 뜻에서 찾게 됐다"고 말했다.

김 대법원장은 망월동 묘역 입구에 들어서면서 바닥에 묻힌 '전두환 기념비'를 밟고 묘지를 참배했다.

김 대법원장은 이후 광주지방변호사회 회원들과 오찬 간담회를 갖고 재판 제도 개선 등에 대한 의견을 주고받았다.

이날 간담회에는 임선숙 광주지방변호사회 회장과 임원, 최상열 광주고등법원장, 박병칠 광주지방법원장, 고영구 광주가정법원장, 최수환 사법지원실장 등이 참석했다.

한편 오후 4시부터는 전남대 법학전문대학원 1호관에서 로스쿨 학생, 교수 등을 상대로 취임 후 첫 강연 일정을 소화했다.

 
이주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