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동구 동명동 ‘안전지킴이 실천단’ 발대식

등록일 2019년08월27일 09시3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광주광역시 동구 동명동마을계획추진단(단장 강성필)이 주민들 스스로 마을안전을 꾀하는 ‘안전한 세상 행복한 동명동’ 안심·안전마을 조성에 적극 나섰다.

이번 사업은 광주시에서 공모한 ‘2019년 주민이 직접 기획·발굴하는 안심·안전마을 조성사업’에 선정돼 추진되는 것으로 사전준비기간을 거친 후 최근 푸른마을공동체센터에서 발대식을 가졌다. <사진>

이날 발대식에는 임택 동구청장을 비롯한 박종균 동구의회의장, 구의원, 동부경찰서·동부소방서 관계자, 참여주민 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지킴이실천단 선서와 ‘주민이 직접 참여해 안전한 마을을 만들겠다’는 의지를 담은 노란색 종이비행기를 날리는 퍼포먼스도 선보였다.

안전지킴이실천단은 앞으로 동명동 골목길 야간순찰활동, 교통질서캠페인, 복지사각지대 독거노인세대 방문, 화재예방활동, 안전교육 등과 주민들 스스로 마을의 위험요소를 사전에 파악·공유해 안전사고를 예방할 예정이다.

또 이번 사업을 성공적으로 진행하기 위해 매월 1회 주민토론회를 개최하고, 동부경찰서·동부소방서 협조와 전문가 자문을 거쳐 ‘안심귀갓길 시범가로’를 조성할 계획이다.

시범가로는 ▲로고젝터 조명설치 ▲안심비상벨 설치 ▲보이는 소화기 설치 ▲골목길 조도개선 등 범죄예방디자인설계기법(CPTED) 등을 도입해 주민들의 심리적 안정과 범죄 심리를 위축시키는 방안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최근 여성과 아동 등 사회적 약자를 대상으로 강력범죄가 늘어나는 추세에 따라 범죄를 막을 수 있는 환경조성도 중요하다”며 “동명동에서 시작한 안심·안전마을조성사업이 모범사례가 돼 동구 전역으로 확대될 수 있도록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류태환 기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스즈키컵 우승 베트남 말레이시아 결승전 골 1-...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