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광주시 서구, 청년 일자리 확충 지원

13개 중소기업에 청년 구직자 인건비 90% 지원

등록일 2019년08월19일 09시0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광주광역시 서구가 청년 일자리 창출 및 지역 중소기업 인력난 해소를 위해 ‘인턴형 일드림’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지역주도형 청년 일자리사업의 하나인 인턴형 일드림 사업은 취업을 원하는 청년들과 인력난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의 연계를 통해 청년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사업이다.

이를 위해 서구는 지난 14일 13개 기업체와 협약을 맺고 인건비의 90% 및 최대 40만 원의 취업유지 장려금을 지원하고, 기업체는 청년 채용 및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지원에 나서기로 했다.

협약을 맺은 13개 기업체는 앞으로 취업을 원하는 청년들을 공개모집 후 구직자를 최종 선발하게 된다.

선발된 청년구직자는 4개월간의 인턴근무를 거친 후 정규직원으로 채용 된다.

서구청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청년들의 안정된 일자리 창출 및 기업의 인력난 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역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구직자는 서구청 홈페이지(고시 공고)에 게시된 안내문을 참고하여 참여 신청서와 자기소개서 등을 서구청 일자리정책과로 제출하면 된다.


 
류태환 기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스즈키컵 우승 베트남 말레이시아 결승전 골 1-...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