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광주시 300㎡ 이상 유흥주점 87곳 2단계 점검 추진

1단계 불법건축물 46곳 중 6곳 보완점검

등록일 2019년08월09일 09시3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지난 7월27일 광주 상무지구 한 클럽의 구조물 붕괴사고를 계기로 불법건축물에 대한 특별점검을 벌이고 있는 광주시가 이달 중 1단계 점검을 마무리하고 300㎡ 이상의 유흥주점 87곳을 대상으로 2단계 점검을 추진한다.


 

8일 광주시에 따르면, 최근 실시한 불법건축물 특별점검 1단계 1차조사에서 위법사항으로 적발한 46곳 중 6곳에 대해 지난 7일 오후 전문가 보완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전문가 특별점검에는 시·구청 건축 부서와 민간의 구`조분야 전문가인 광주대학교 염환석 교수, 광주광역시건축사회 재난안전지원단의 김갑동, 박상구 건축사가 참여했다.

세부 점검결과 불법증축 및 대수선으로 인한 건물 구조와 천장의 대형 시설물(스피커, 조명시설, 에어컨 등)은 안전한 것으로 확인됐다.

시는 이달 중순까지 1단계 점검을 마무리한 후 2단계로 위락시설 중 규모가 큰 300㎡ 이상의 유흥주점 87곳을 점검할 계획이다.

1단계 점검에서 적발된 46개 업소는 해당 구청에서 시정명령 후 이행하지 않을 경우 영업정지 등 처분을 내릴 예정이다.

한편, 광주지방경찰청도 지난 7월30일부터 8월6일까지 클럽 내 안전사고 예방하기 위해 시·구와 합동으로 관내 유흥주점과 감성주점 등 39곳을 점검해 식품위생법 위반 등 7건을 적발했다.

특히, 2019광주세계마스터즈수영선수권대회 기간 외국인 등 출입이 빈번한 서구 상무지구, 동구 구시청사거리 일대를 특별순찰구역으로 지정하고 순찰 경력을 확대 배치해 집중 순찰하고 있다

이주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스즈키컵 우승 베트남 말레이시아 결승전 골 1-...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