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광주 서구, 재가 의료급여 시범사업 협력의료기관 협약

요양병원에 장기입원한 의료급여수급자 대상 재가 정착지원

등록일 2019년07월29일 09시5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광주 서구(구청장 서대석)가 지난 24일『재가 의료급여 시범사업』추진을 위한 협력의료기관으로 서광병원과 선한병원을 선정하고 협약식을 가졌다.

 

『재가 의료급여 시범사업』은 병원에 입원해 있는 의료급여수급자가 의료적 필요가 낮아 퇴원할 경우 재가에서 케어를 받을 수 있도록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해 병원이 아닌 지역사회에 정착하여 생활할 수 있도록 하는 사업이다.

 

협력의료기관으로 선정된 병원에서는 의료급여 퇴원자의 요구도를 평가해 각자의 건강 상황에 맞게 캐어플랜을 작성한다.

또, 필요시 외래진료와 입원진료를 통해 상태 변화, 식사 여부, 투약 여부 등 상담 및 모니터링을 실시해 불필요한 입원 없이 재가에서 의료적 욕구가 충분히 충족될 수 있도록 협력해주는 역할을 수행한다.

 

이외에도 서구는 대상자가 자신의 집에서 불편함 없이 안정적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돌봄, 식사, 이동지원을 필수 지원 사업으로 실시하고, 선택적으로 문턱 제거, 안전 바닥제, 손잡이 설치 등 주거개선이나 매입임대주택 제공 등 주거지원 사업도 병행 실시할 계획이다.

 

서구청 관계자는 “지역사회 통합 돌봄 사업과 연계하여 입원노인이 퇴원 후 지역사회에서 함께 어울려 살아가며 삶의 만족도가 향상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주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스즈키컵 우승 베트남 말레이시아 결승전 골 1-...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