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강신명 전 경찰청장, 옥중 모친상…3일간 구속정지

등록일 2019년07월11일 16시2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박근혜정부 시절 정보경찰의 정치 개입 및 불법 사찰에 관여한 혐의로 구속 재판을 받고 있는 강신명 전 경찰청장이 모친상을 당해 법원이 3일간 구속정지를 허가했다.

11일 법원 등에 따르면 강 전 청장 측은 이날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7부(부장판사 정계선)에 구속집행정지 신청서를 제출했다.

재판부는 신청서를 검토한 뒤 13일 오후 10시까지 구속집행정지를 허가했다. 구속피고인이 가족상을 당한 경우 재판부는 통상 3~5일간 집행을 정지할 수 있다.  

강 전 청장의 모친은 전날 밤 숙환으로 별세한 것으로 알려졌다. 빈소는 대구가톨릭대학병원에 마련됐고 발인은 12일이다. 

강 전 청장 등은 정보경찰을 동원해 지난 2016년 4월 20대 총선 당시 '친박'(친 박근혜계)을 위해 맞춤형 선거 정보를 수집하고 대책을 수립하는 등 공무원의 선거관여 금지 규정을 위반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강 전 청장은 지난달 15일 구속영장이 발부돼 구속수감됐다.  

검찰은 이들이 당시 일부 청와대 정무수석실 관계자와 경찰청 정보국 지휘 라인을 중심으로 전국의 정보경찰 조직을 광범위하게 이용한 것으로 파악했다. 아울러 관행적으로 과거 선거 때마다 여당 승리를 위해 유사한 선거 개입 정보활동을 수행한 사실도 확인했다. 

 

류태환 기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