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신수정의원, 사회복지종사자 처우개선 대토론회

등록일 2019년06월07일 09시2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신수정의원은(더불어민주당, 북구 제3선거구)은 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환경복지위원회 소속의원들과 광주광역시 사회복지시설장 및 관계자 그리고 광주시 업무관련 담당자를 비롯한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사회복지종사자 처우개선 광주복지 민․관․정 대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제1기(18~20년)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처우개선 지원계획(안)을 복지 현장과 공유하고 추진성과와 앞으로의 계획을 허심탄회하게 의견을 나누기 위해 최초로 광주광역시, 광주광역시의회, 광주복지연대 만관정(民官政)이 공동 개최했다.

 

사회복지종사자 처우개선 3개년 계획은 지난 8월, 광주광역시가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들의 보수체계와 근로여건이 개선되고, 역량강화 및 사기진작을 위해 수립‧시행됐다.

 

신수정의원은 광주복지연대에서 실시한 설문조사를 분석한 결과, 사회복지종사자 처우개선 3개년 계획을 사회복지 종사자들이 잘 모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처우개선 계획 마련 과정에 실태조사서만 제출하라고 하지 말고 사회복지현장 종사자들이 계획수립 시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방안이 모색되어야 하며, 처우개선 계획과 년 단위 세부실행 계획을 사회복지종사자들이 알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신수정의원은 “제1기(18~20년) 계획에 대한 점검과 향후 제2기(21~23년) 계획을 수립하기 위한 체계적인 준비가 이루어져야 하며, 민․관․정이 함께하는 처우개선 조례 개정 TF팀이 즉시 가동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태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