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광주 서구 화정∙광천동 일대 구도심과 신도심 잇는 新주거타운 형성

등록일 2019년05월16일 15시0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최근 광주광역시 서구 화정동 및 광천동 일대에 주택 개발사업이 활발히 추진되면서 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서구 화정동∙광천동 일대는 광주의 중심 입지로, 전반적인 생활 인프라가 안정적으로 자리 잡혀 있는 금남로∙충정로가 속한 구도심과 교통, 상업, 업무가 균형 잡혀 계획된 신도심 상무지구∙수완지구가 양 옆으로 위치하고 있다.

광주 서구청 자료에 따르면 현재(4월 기준) 광주 서구 내 19곳이 주거환경개선, 재건축, 재개발 등의 정비사업구역으로 지정돼 있으며 화정동 및 광천동에서 추진 중이거나 완료된 정비사업은 5곳이다.
  
그중 2006년부터 추진돼 온 광천동 주택재개발사업이 속도를 내고 있다. 이 사업은 6,335세대 규모의 대단지로 조성될 계획이며, 도급 순위 10위권 안에 드는 HDC 현대산업개발(아이파크), 대림산업(e편한세상), 롯데건설(롯데캐슬) 등 대형건설사 위주로 시공사가 선정되면서 바로 맞은편 화정동에 HDC 현대산업개발이 공급하는 705세대 규모의 주상복합단지 ‘광주 화정 아이파크’와 함께 7000여 세대의 대규모 브랜드 타운으로 변모할 전망이다.
  
이 가운데 5월 화정동에 분양을 앞둔 ‘광주 화정 아이파크’에 대한 관심도 덩달아 높아지고 있다. ‘광주 화정 아이파크’는 지하 4층~지상 39층 (총 8개동) 전용면적 84~218㎡ 아파트 705세대와 전용면적 69~79㎡의 오피스텔 142실 등 총 847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 바로 맞은편으로 광주유스퀘어가 있는 것을 비롯해 반경 1㎞ 이내에 광주지하철 1호선 화정역과 농성역이 있다. 여기에 광주 동서를 잇는 무진대로와 남북을 잇는 죽봉대로 등도 인접해 있어 차량을 통해 광주 전 지역을 쉽게 이동할 수 있다.
  
생활인프라도 풍부하다. 이마트(광주점), 신세계백화점(광주점), 금호월드 등의 대형유통시설과 대형서점, 영화관, 음식점 등을 갖춘 복합문화예술공간인 유스퀘어, 병의원 120여 개가 몰려 있는 메디컬스트리트 등의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을 모두 걸어서 5분 이내에 이용할 수 있다.
  
교육여건으로는 도보 5분 거리에 광주서초가 있는 것을 비롯해 반경 약 1㎞ 이내에 서석중, 서석고 등 다수의 학교가 위치한다.
  
단지 주변으로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단지 가까이에 종사자 7700여명에 달하는 기아자동차 광주 1,2공장을 비롯해 인근으로 광주광역시청, 호남지방통계청, 전남지방우정청 등 공공기관과 메디컬스트리트가 형성돼 있다. 모델하우스는 광주 서구 광천동 일대에 5월 중 개관할 예정이다

류태환 기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스즈키컵 우승 베트남 말레이시아 결승전 골 1-...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