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광주 교통사고 사망자 크게 줄었다

1~4월 전년 동기보다 58% ↓

등록일 2019년05월07일 09시1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올해 광주 교통사고 사망자가 크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광주시는 1월부터 4월까지 교통사고 사망자수를 집계한 결과 지난해 같은 기간 26명보다 57.7% 감소한 11명으로 나타났다고 6일 밝혔다.

광주시는 교통사고 사망자 수 감소 이유를 사고위험이 높은 지점(96곳)에 설치한 무단횡단 방지시설과 횡단보도 LED조명 등 교통사고 예방시설 확충에서 찾고 있다.

광주시는 교통사고 사망자가 발생한 현장의 경우 광주시, 경찰, 교통전문가, 인근 주민들과 함께 현장 여건을 분석하는 등 사고 위험요인 해소에 노력해왔다. 계절·연령별 사고유형에 따른 맞춤형 전략도 추진하고 있다.

교통사고 사망자의 대부분이 고령자인 점을 고려해 교통사고 다발구간 인근 경로당과 폐지 줍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교통안전지도사가 직접 찾아가 교통안전 교육을 하고 있다.

 

 

오토바이 배달원의 곡예운전에 따른 사고 위험성을 줄이기 위해 배달대행업체 관계자를 대상으로 교통법규 준수 및 사고예방을 위한 안전교육를 진행하기도 했다.

광주시는 학교 주변 불법주정차 단속 CCTV 설치를 확대하고, 스쿨존 주변 신호등주를 노란색으로 도색해 운전자의 주의를 환기시키는 ‘광주형 스쿨존 표준모델’ 사업도 관내 전체 초등학교로 확대할 계획이다.

송상진 광주시 교통건설국장은 “명확한 교통사고 원인분석과 현장 확인 등을 통해 지역에 적합한 다양한 교통안전 시책을 추진, 교통사고 사망자를 줄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태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스즈키컵 우승 베트남 말레이시아 결승전 골 1-...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