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광주 서구 상무2동 주민들 ‘사계절 공간’ 조성

등록일 2019년05월03일 09시5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불법투기 같은 민원이 쏟아지던 지역이 주민들의 손길을 통해 화사한 동네 마실길로 변신해 눈길을 끈다.

2일 서구에 따르면 광주 서구 운천저수지 인근의 구청 소유 부지가 핑크뮬리, 꽃장미, 송엽국 등 계절 식물이 식재돼 ‘사계절이 머무는 신촌길 마실’로 변화됐다. 

상무2동 자원봉사캠프 회원들이 주도한 이번 사업은 서구 공모사업으로 진행됐다.

이곳은 도로개설 공사가 진행되고 남은 자투리땅으로, 그동안 제대로 관리되지 않아 잡풀이 무성하고 찢어진 현수막, 각종 생활 폐기물이 무단 투기되는 등 민원다발구역이었다.

이에 상무2동 주민들은 지난해부터 스스로 버려진 공한지에 산책로를 조성하고, 초화류 식재와 텃밭을 조성하는 등 깨끗한 마을을 만드는데 힘을 모았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는 마을활동가들이 이곳에 텃밭을 조성해 고구마, 감자, 배추 등을 심었고, 이곳에서 자란 채소들로 김장을 담아 어려운 이웃과 나누기도 했다. 

최보선 상무2동 자원봉사캠프장은 “나무를 심고 인도를 만들면서 방치된 땅을 새롭게 변화시켜 마을 주민들에게 건강한 휴식처를 제공했다는데 큰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류태환 기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스즈키컵 우승 베트남 말레이시아 결승전 골 1-...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