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광주시,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 개최

10일 빛고을체육관…‘치매愛 희망을 나누다’ 주제

등록일 2019년04월09일 09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광주광역시는 광주광역치매센터, 5개 자치구 치매안심센터와 공동으로 10일 오후 2시부터 빛고을체육관(공원 산책로)에서 ‘2019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를  개최한다.

 

‘치매愛 희망을 나누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치매극복 걷기행사는 치매예방에 좋은 ‘걷기’를 실천하며 치매 극복의 의지를 다지고,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

 

걷기행사는 광주시 5개 자치구 치매안심센터에 등록된 치매환자와 가족, 시민 등 1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걷기지도자의 올바른 걷기 시범, 치매예방체조, 빛고을체육관 공원 산책로 2㎞ 구간을 걷는 순서로 진행된다.

 

또 행사장 내에 5개 자치구 치매안심센터, 광주시립제1·2요양병원, 광주보훈병원, KT IT 서포터즈 등이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치매예방·관리정보 제공, 치매 관련 OX 퀴즈, 스마트 뇌활력 프로그램 체험, 인지증진게임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실시한다.

 

대회 참여는 광주 시민 누구나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며, 신청은 광주광역치매센터 홈페이지(https://gwangju.nid.or.kr) 또는 5개 자치구 치매안심센터로 하면 된다.

김일융 시 복지건강국장은 “치매환자와 가족을 이해하고 공감하는 사회적 관심과 돌봄이 치매극복의 첫걸음이다”며 “치매도 예방과 치료·관리가 가능하다는 이해를 확산시키고, 치매환자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치매로부터 자유로운 광주’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승훈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스즈키컵 우승 베트남 말레이시아 결승전 골 1-...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