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화순 나드리복지관, 찾아가는 이동복지관 운영

이양면 금능리‘어르신들의 즐겁고 행복한 하루

등록일 2019년04월09일 09시5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화순군  나드리 노인복지관은 지난 5일 이양면 금능리 마을에서 ‘농․산촌 오지마을로 찾아가는 나드리 이동복지관’을 운영했다.

 

마을 주민 100여 명이 이동복지관을 찾아와 건강 상담을 받고 다양한 재능기부 프로그램을 즐겼다.

 

이동복지관에서는 어르신들의 건강 상태 확인을 위해 혈압, 당뇨 등 기본검사를 하고 상담을 통해 맞춤형 의료서비스를 제공했으며, 이․미용 서비스, 장수 사진 촬영, 영화 상영, 레크리에이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했다.

나드리 노인복지관과 함께 화순 군립 요양병원, 한국 전통 상수활법협회, 솔찬 교육개발원, 우리봉사단 등 다양한 기관의 자원봉사자가 이동복지관 운영에 참여했다.

 

정찬보 이양면장은 “이양면 주민들에게는 잊지 못할 즐거운 추억이 될 것 같다”며 “앞으로 더 많은 주민이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바란다”고 말했다.

 

나드리 노인복지관은 교통과 지리적 여건으로 사회적 교류가 어려운 지역을 찾아가 이동복지관을 운영한다. 의료, 문화, 여가 등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해 지역 주민의 호응을 얻고 있다.


 

 

강승훈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