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화순 고인돌 문화축제, 경연 예선전 성황리에 마쳐

20일∼21일 고인돌 유적지 일원에서 고인돌 문화축제

등록일 2019년04월08일 11시2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제6회 화순 고인돌 문화축제(이하 고인돌축제)를 앞두고 지난 6일 오후 화순읍 동구리 호수공원에서 청소년 장기자랑과 동아리 경연대회 예선전이 열렸다.

 

화순 고인돌 문화축제위원회(이하 축제추진위)가 개최한 예선전에 초․중․고 청소년 장기자랑 16팀과 동아리 16팀, 총 3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끼와 재능을 마음껏 펼쳤다.

 

열띤 경합 끝에 장기자랑 15개 팀과 동아리 12개 팀이 예선전을 통과했다. 예선을 통과한 27개 팀은 오는 20일부터 21일까지 2일 동안 열릴 예정인 고인돌축제 본선에 나선다.

 

본선에서는 청소년 장기자랑 10개 팀, 동아리 경연대회 9개 팀을 선정해 시상할 계획이며, 심사위원으로 참여한 축제추진위 김양호 팀장은 “예선에 출전한 다양한 세대로 구성된 각 팀의 실력이 출중해 27개 팀만 본선에 진출하기에는 너무 아쉽다”고 소회를 밝혔다.

 

양주형 도곡면장은 “경연대회가 고인돌축제를 지역 주민과 관광객 모두가 함께 즐기는 문화 축제로 성장시키는 데 크게 이바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청소년 장기자랑 본선은 고인돌축제 첫째 날인 오는 20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치러질 예정이고,동아리 경연대회는 축제 마지막 날인 21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도곡면 효산리 고인돌 유적지 일원에서 열린다.

 

축제추진위는 고인돌축제를 지역민과 관광객이 어우러지는 ‘참여형, 체험형 축제’로 만들기 위해 다채로운 프로그램 준비에 한창이다.


 

강승훈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