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재육성 장학금 지원사업 업무협약

2년간 1억 2800만원 지원

등록일 2019년03월21일 08시3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광주광역시와 ㈜해양도시가스,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20일 오후 시청 3층 접견실에서 ‘인재육성 장학금 지원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에는 이용섭 시장과 김형순 ㈜해양도시가스 대표이사, 한상원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등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해양도시가스가 장학금을 기탁하면, 광주시는 지원대상자를 발굴해 추천하고,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사업비 집행과 행정 지원업무를 맡는다.

 

협약기간은 2년이며, 광주지역 5개 대학교에 재학 중인 중위 소득기준 80% 이내 학생들에게 매년 6400만원씩 총 1억2800만원을 지원한다.

 

이용섭 시장은 이 자리에서 “협약식을 통해 모두가 정의롭고 풍요로운 복지공동체 광주를 만들기 위해 한 걸음 더 나아간 것 같아 기쁘다”며 “우리 지역의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날 행사에 참석한 김형순 ㈜해양도시가스 대표이사는 “지역 학생들을 위한 나눔을 실천하게 돼 기쁘다. 장학금을 받는 학생들이 앞으로 우리 지역을 이끌어나갈 인재로 자라나길 바란다”며 “해양도시가스는 앞으로도 소외계층을 위한 지속적이고 다양한 봉사활동을 시행해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또 한상원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은 “소중한 나눔 실천으로 미래인재 육성에 앞장서준 해양도시가스에 감사하다”며 “사랑의 열매는 보내주신 성금을 지역의 도움이 필요한 곳에 투명하고 공정하게 전달해 행복하고 따뜻함이 넘치는 광주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승훈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