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화순군 귀농귀촌 학교 개강

준비부터 정착까지 분야별 체계적인 교육

등록일 2019년03월20일 09시4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화순군이 19일 귀농‧귀촌인의 성공적인 농촌 정착을 위해 운영하는 ‘화순 귀농·귀촌학교’ 개강식을 열었다.

 

귀농‧귀촌 학교는 오는 5월까지 총 22회 강의를 진행한다.

 

학생들은 농업 이론, 농기계 사용법 등을 교육받고 작물 재배 실습을 할 예정이며,  원주민과 갈등 해소 방안 등 귀농 준비에 필요한 전반적인 교육을 받게 된다.

 

이번 학기에는 수강생은 50명으로 이 중 76%가 광주광역시에 거주하는 귀농·귀촌 희망자다.

 

화순 귀농‧귀촌 학교는 전남의 대표적인 귀농‧귀촌 교육기관으로 지난 2014년 개설해 지난해까지 수료생 346명을 배출하였고,  이 중 33.6%는 화순군 정착에 성공했다.

 

군은 연 2회 교육생을 모집하고 직장인들을 위해 화요일과 목요일에는 야간 교육을, 토요일에는 현장 교육을 한다.

 

박병기 화순 귀농‧귀촌 학교장은 “학생들이 귀농‧귀촌 학교를 통해 안정적인 귀농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화순군은 귀농 현장 실습 교육, 새내기 영농체험 농장 교육, 귀농·귀촌 현장 밀착형 학습지원 등 다양한 귀농·귀촌 지원 정책을 펼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미래농업팀(☎379-5542)로 문의하면 된다.

 

김태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