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화순군, 추경예산 편성

본 예산보다 21.5% 늘어난 6194억 원

등록일 2019년03월12일 09시2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추경예산이 많이 늘어난 것은 국비 확보를 위해 쉼 없이 발품을 판 결과로 지역개발 사업, 지역경제 활성화, 도시재생 사업비를 대폭 확충했다.

 

군의 제1회 추경예산 편성 키워드는 일자리·민생·SOC이며,  일자리를 만들고 주민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민생을 살피고,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사업에 집중해 예산을 편성했다.

 

노인 일자리 사업에 25억 원을 추가로 편성해 총 108억 원의 사업비를 마련해 노인 일자리를 신청하는 모든 어르신이 일자리 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사회적경제 부문의 기업 육성사업등 일자리 마련을 위한 예산도 대폭 늘렸다.

 

일자리 창출 효과가 가장 큰 도로 확충, 하천 정비 등 SOC 사업 예산을 크게 늘렸다. 특히, 화순읍
구시가지 도시계획 도로 확충에 55억 원, 도시재생 사업에 32억 원을 편성해 정주 여건 개선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보인다.

 

소하천 정비와 자연재해 위험지구 개선 사업에 233억 원, 군도와 농어촌도로 개선에 55억 원, 농업생산기반조성 사업에 89억 원을 배정하여 살뜰한 목표실현을 할 것으로 보인다.
 

강승훈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