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치매 바로 알고 예방하자

곡성군 치매안심센터 치매예방교육실시

등록일 2019년03월06일 15시5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곡성군은 경로당을 순회하며 치매인식개선과 치매 친화적 환경조성을 위한 ‘치매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교육에서는 먼저 ‘치매란 무엇인가요?’라는 주제로 치매의 종류, 치매 의심 10가지 증상, 건망증과 치매 차이점 등에 대해 안내한다.

 

이어 ‘치매가 의심되면?’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강의에서는 뇌에 좋은 음식, 치매예방수칙 3·3·3, 건강박수에 대해 배울 수 있다. 또한 군에서 운영 중인 치매안심센터를 이용하는 방법도 안내하는 등 주민들이 치매를 이해하고 예방할 수 있도록 종합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교육에 참여한 주민은 “병 중에 가장 무서운 병이 치매이고, 자식에게 큰 짐이 되는 병”이라며, “교육에서 배운 건강박수와 뇌에 좋은 음식을 꾸준히
 

섭취해서 치매를 예방해야겠다.”고 말하였다.곡성군 관계자는 “치매는 내 자신, 내 가족, 내 이웃, 우리 사회의 일이 되었다.”면서 치매에 대해 안심할 수 있도록 겸면에 위치한 공립요양병원에 치매전문병상 30석을 마련하고, 치매 전문 프로그램실도 확충하고 있다고 밝혔다.

※ 곡성군치매안심센터☎ 360 – 7582, 7590
   치매상담콜센터 1899 - 9988 (24시간 상담가능)
  <보건과 방문보건팀 성형숙 061-360-7590>

강승훈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