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화순군 동면 복암리 농어촌 새뜰마을사업 준공

화순군 동면 복암리 농어촌 새뜰마을사업 준공

등록일 2019년01월11일 08시3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화순군(군수 구충곤)이 동면 복암2리 일원에 추진한 ‘동면 복암리 새뜰마을 사업’을 완료하고 지난 8일 준공식을 열었다. 화순군은 새뜰마을 사업을 통해 복암2·3리에 소공원 2개소(2천242㎡)와 산책로 1.53km를 설치하고 지붕 개량 60동과 담장 57개소 등을 정비했다.

동면 새뜰마을 사업은 2016년 12월 착공해 지난해 12월에 완료했다. 새뜰마을은 주거 여건이 열악하고 안전·위생이 취약한 지역에 생활 기반시설을 확충, 지역민의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추진하는 농어촌 생활여건 개선 사업이다.

동면 새뜰마을 사업은 지난 2015년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에 선정돼 41억8천900만 원이 투입됐다.

이날 준공식에는 구충곤 화순군수, 손금주 국회의원, 강순팔 군의회 의장, 구복규 전남도의원, 강병두 동면번영회장, 박연규 화순광업소장, 김강섭 동면파출소장, 박판석 동면농협조합장, 마을주민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복암2리 마을회관에서 열렸다.

 

정칠진 동면 구암리 새뜰마을사업 추진위원회 회장은 “그동안 사업추진 과정에서 우여곡절이 많았으나 끊임없이 주민과 소통하고 노력한 결과 오늘과 같은 결실을 보았다”고 소회를 밝혔다.

구충곤 군수는 “2016년부터 2년 동안 주민들이 마음을 모으고 하나가 되어 사업을 잘 추진한 것으로 알고 있다”며 “복암리 새뜰마을 사업 준공으로 주민들의 삶의 질이 한 차원 높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류태환 기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스즈키컵 우승 베트남 말레이시아 결승전 골 1-...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