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친박계 12명, 비박계 9명… 한국당 현역 의원 '인적쇄신'

당협위원장 배제 21명 발표

등록일 2018년12월17일 09시1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인적 쇄신' 명단에서 친박계는 원유철·김정훈·최경환·홍문종·김재원·윤상현·이완영·이우현·곽상도·엄용수·윤상직·정종섭 의원 등 12명이다. 비박계는 김무성·이군현·권성동·김용태·이종구·홍문표·홍일표·황영철·이은재 의원 등 9명이다. 당 조직강화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이번 쇄신안을 주도한 김용태 사무총장도 교체 대상에 포함됐다. 김무성 의원은 비박계 '좌장'이고, 최경환·홍문종·윤상현 의원은 친박계 핵심이다.

조강특위는 ▲2016년 총선 공천 파동 책임 ▲최순실 사태와 국정 실패 책임 ▲분당 사태 책임 ▲지방선거 패배 책임 ▲1심 유죄 판결 등을 기준으로 인적 쇄신 명단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이에 친박계 일부가 반발 움직임을 보였다. 홍문종 의원은 "하루 이틀 더 생각해보고 추후 행보를 결정하겠다"고 했다. 홍 의원은 그간 '인적 쇄신'에 반발하면서 '친박 신당(新黨) 추진' 뜻을 밝혀왔다. 박근혜 청와대 민정수석을 지낸 곽상도 의원은 "특정 지역, 특정 인물을 겨냥한 표적 심사"라고 했다. 김정훈 의원도 "어이가 없다"고 했다.

그러나 상당수 의원은 일단 수용 의사를 밝혔다. 친박계 원유철 의원은 "당의 결정을 겸허히 받아들인다"고 했다. 윤상현 의원도 "변명할 생각이 없다. 당이 정권을 찾아올 수 있다면 받아들이겠다"고 했다.

 

 

류태환 기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