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광주 기초단체장 취업사기 의혹… 경찰 수사

"후원금 공식계좌 통해 받아" 해명

등록일 2018년11월19일 09시3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광주의 한 자치단체장이 지난 지방 선거 과정에서 받은 후원금의 성격을 두고 '취업사기'의혹이 제기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후원금을 낸 쪽에서는 '아들 취업 대가'라고 주장하고 있는 반면 해당 구청장은 "후원금 자체를 공식계좌를 통해 받았을 뿐 취업관련 이야기는 듣지도 못했다"며 강하게 부인하고 나섰다.
18일 광주경찰청 등에 따르면 광주의 한 자치단체 구청장이 선거과정에서 취업을 시켜 주겠다고 하며 돈을 받았다는 고소장이 광주지검에 접수돼 현재 관할 경찰서에서 수사를 벌이고 있다.

고소인 A(72)씨는 "지방선거를 치르기 전 당시 B 후보의 선거캠프 밀실에서 아들 취업을 부탁하며 2천여만원을 주겠다고 말을 했다"고 주장했다.
이후 "후보가 후원계좌를 알려줬고 아들과 부인 등의 이름으로 1천만원을 입금했다"며 "이에 대한 영수증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또 "후보가 당선 된 후에도 아들의 취업이 되지 않았다"며 "B구청장을 만나 항의했으며 '조금만 기다려 달라'고 말을 했다"고 경찰에 진술했다.

 

이에 대해 B구청장은 "지방선거를 앞두고 당내 경선을 치르던 중 지인과 고소인이 찾아와 '도움을 주고 싶다'고 먼저 제안을 했다"며 "당시 공식 후원계좌가 있으니 합법적으로 도와주면 된다고 말을 했었다"고 밝혔다.
이어 "당선이 된 이후에도 불법건축물과 관련된 민원을 제기했지만 법 규정에 따라 처리했다"며 "취업과 관련된 말은 들어본적이 없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10월 중순께 청장실에서 다시 만났을 때 아들의 이력서를 주며 취업을 부탁했었다"며 "들어 줄 수 없다고 거절했었다"고 말했다.
경찰은 고소인이 제출한 영수증 등을 확보하고 돈거래가 실제 있었는지 여부 등 수사하고 있다

이주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