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北매체, 대북특사단 평양 도착 보도 없어

등록일 2018년09월05일 17시1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문재인 대통령의 특별사절단이 5일 오전 평양에 도착해 방북 일정에 돌입했지만, 북한은 이런 사실을 보도하지 않고 있다.

조선중앙통신과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 등 북한 대내외 매체들은 남측 특사단이 평양에 도착한 사실을 이날 정오 현재까지 언급하지 않았다.

정의용 청와대 국가안보실장, 서훈 국가정보원장, 김상균 국정원 2차장, 천해성 통일부 차관, 윤건영 청와대 국정기획상황실장 등 5명으로 구성된 특사단은 앞서 이날 오전 7시 40분께 공군 2호기를 타고 서울공항에서 평양으로 출발했다.

이들은 오전 9시께 평양 순안공항에 도착한 뒤 오전 10시부터 북측과 회담을 하고 있다고 청와대가 밝혔다. 회담 상대가 누구인지는 알려지지 않은 상태다.

북한이 남측 특사단의 이번 방북을 즉각 보도하지 않는 것은 지난 3월 같은 구성의 남측 대북특사단이 방북했을 때와 비교해 다소 소극적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당시 북한은 특사단이 도착하는 당일인 3월 5일 오전 2시께 "정의용 청와대 국가안보실 실장을 특사로 하는 남조선 대통령의 특사대표단이 곧 평양을 방문하게 된다"고 예고보도를 했다.

당시 특사단은 오후 1시 50분께 서울공항을 출발했는데, 북한 라디오 매체인 조선중앙방송과 평양방송은 4시간이 채 지나지 않은 오후 5시 35분께 도착 사실과 리선권 조국평화통일위원회 위원장이 공항에서 영접했다는 내용 등을 전했다

이주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