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전남 화순군, ‘경로당 급식도우미’ 지원사업 확대

9월부터 면지역 경로당으로…구충곤 군수, 민선7기 공약 앞당겨 시작

등록일 2018년08월28일 08시1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남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노인 사회활동지원사업 일환으로 시행중인 ‘경로당 급식도우미’ 지원 사업을 오는 9월부터 면지역 경로당으로 앞당겨 확대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최근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이 고령으로 급식활동에 대한 어려움이 있어 금년에 노인 사회활동지원사업 신규사업으로 ‘경로당 급식도우미’ 지원 사업을 시행했다.

시범적으로 화순읍 경로당 20개소에 일자리 참여 어르신을 배치해 3월부터 9개월간 추진하고 있다.

또 시행과정에서 경로당 이용어르신의 급식수준이 향상됐으며, 이용하는 어르신도 늘어나 경로당 이용 활성화에도 큰 효과가 있었던 것으로 자체 분석됐다.민선7기 공약사항 중 하나인 경로당 급식도우미 지원사업은 올해 시범운영 20개소를 시작으로 단계적으로 확대 실시, 경로당 전체에 경로당 급식도우미를 지원해 어르신 일자리 창출 및 건강한 노후생활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따라서 하반기에 추가로 면지역 경로당도 사업대상에 포함, 우선 경로당과 일자리 대기자가 연계 가능한 경로당을 대상으로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간 확대 실시하기로 했다

이주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