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이용섭 광주시장, 내년도 국비 확보 활동 ‘시동’

등록일 2018년07월12일 09시0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용섭 광주광역시장이 지역 현안사업 추진을 위한 국비를 확보하기 위해 지난 10일 세종시 기획재정부를 방문했다. 이날 이 시장은 2019년도 국비지원 지역 현안사업의 당위성을 설명하며 정부의 예산 반영을 요청했다.

특히 ▲ 광주형일자리 통합센터 플랫폼 구축 ▲ 자율협력 지능형 교통체계 실증 지원 ▲ 미디어아트 창의벨트 조성 ▲ RE 100 실증단지 조성 ▲ 광융합산업 플랫폼 공동활용 사업화 지원 등 지역의 주요 현안 내용이 담긴 책자를 전달하고 정부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또 이 시장은 기획재정부 예산실 국·과장, 담당사무관 등을 일일이 만나는 등 국비확보를 위한 인적 네트워크를 강화하는데도 주력했다.

이에 앞서 이 시장은 취임 전인 지난달 28일부터 29일까지 당선인 신분으로 정태호 청와대 일자리경제수석, 김수현 청와대 사회수석, 고형권 기획재정부 1차관, 구윤철 기획재정부 예산실장 등 주요 부처 관계자들을 잇따라 만나 내년 국고예산확보 필요성과 광주 현안을 설명하고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한바 있다.

이 시장은 앞으로도 중앙부처 방문 활동과 지역 국회의원과의 정책 간담회 등을 통해 주요 현안 사업비가 국비로 반영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방침이다.

신연주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영상]광주남문장례식장 "임종" 이색체험 큰 호...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