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이용섭 광주시장 인사 기본방침은 '능력'

서기관 이상 24일 예정…시장과 1대1 '핫라인' 개설 속도

등록일 2018년07월10일 15시4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이용섭 광주시장의 인사 기본 방침은 능력이다. 또 이용섭 발 대대적인 조직개편은 조직 진단을 통해 업무파악이 되고 난 후 전폭적으로 이뤄질 전망이다.

 

이를 위해 이 시장이 인사혁신 차원에서 추진 중인 시장과 공직자 간 1 대 1 '핫라인' 개설이 이주 중 구축된다.

이 시장은 당선인 시절 "직원들의 인사와 고충 등 건의사항에 대해 시장과 1 대 1 대화가 가능토록 '시장 핫라인' 개설을 적극 검토 중"이라고 밝힌바 있다.

이에 대한 이 시장의 후속 주문이 9일 나왔다.

 

이용섭 시장은 이날 오전 간부회의에서 "직원들이 원하는 곳을 1순위부터 3순위까지 입력할 수 있도록 하고, 시장 핫라인까지 갖춰달라고 했는데 이것도 이주 중에 완성 시켜주기 바란다"고 지시했다.

조직개편에 대한 밑그림도 나왔다.

 

이용섭 시장의 대대적인 조직개편은 조직 진단을 통해 업무파악이 되고 난 후 전폭적으로 이뤄질 전망이다.

당장은 문화경제부시장, 일자리경제실, 혁신기획관, 시민소통기획관 등 꼭 필요한 정무라인 위주로 개편이 실시된다.

이용섭 발 조직개편은 오는 23일에 의회에서 의결되면 다음날인 24일쯤 과장급(서기관) 이상 간부들의 조직개편에 따른 인사가 실시된다.

 

5급(사무관) 이하에 대한 인사는 8월 중순 경 단행될 예정이다.

이 시장은 "5급 이하 직원들은 8월14일쯤 이뤄질 것으로 생각하고 있다"며 "인사에 신경 쓰지 말고 휴가 잘 다녀 오시고 업무에 전념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인사에 대한 기본방침은 원칙적으로 1년 미만은 자리를 옮기지 않는다는 방침이다. 이해관계가 있는 부서는 유착이 우려되기 때문에 2년6개월 이상 된 사람은 원칙적으로 다 바꾸겠다는 생각이다.

 

이용섭 시장은 "1년에서 2년6개월 사이는 필요에 따라 인사를 한다는 것이 제 기본방침이고 그것은 크게 상황변화가 없는 한 광주시정에서도 적용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용섭 시장은 당선인 시절 "정실, 측근, 청탁 인사는 철저하게 배격하고 인사원칙에 따라 혁신적이고 능력있는 인물들이 광주발전에 함께할 수 있도록 인사혁신을 통해 객관적이고 합리적 기준에 따라 원칙있는 공정한 인사가 이뤄지도록 시스템을 만들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주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영상]광주남문장례식장 "임종" 이색체험 큰 호...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