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화순군,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 GC 녹십자 화순공장 대형화재 가상 설정 - - 16일, 지진대피 훈련 및 긴급차 길터주기 훈련도 실시 -

등록일 2018년05월17일 10시4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화순군은 재난대응 역량강화를 위해 5월 14일부터 5월 18일까지 5일간 ‘2018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화순경찰서, 화순소방서, 6753부대 6대대, 한국전력공사, KT 화순지사, 화순군의용소방대연합회와 GC녹십자 화순공장의 자위소방대 등 기관단체와 군민이 참여하는 이번 훈련은 GC녹십자 화순공장에 대형화재가 발생했다는 가상 시나리오에 의거 5월 14일 토론훈련, 5월 15일 공무원 비상소집 훈련을 시작으로 현장 훈련을 실시했다.

 

또한, 인근 시군인 광주광역시 남구청과 나주시의 긴급 장비 지원으로 인명 구조 및 복구 작업이 진행되어 인근 시군간 협조 체계를 확인하는 계기도 되었다.

 

5월 16일에는 민방위의 날과 연계한 ‘전국단위 지진대피 훈련’이 화순읍 제일초등학교 및 GC녹십자 등에서 각각 진행되고 군민 참여형 훈련인 ‘긴급차 길터주기 훈련’이 화순읍 광덕택지지구에서 실시된다.

 

5월 18일에는 중앙재난안전상황실에서 자연재난 및 사회재난 가상 상황을 부여하여 처리 사항을 점검하는 불시 메시지 훈련도 실시한다.

 

김경호 화순군수 권한대행은 “재난발생 시 신속히 대응하기 위한 종합훈련과 관련기관・단체와의 유기적인 협조를 통해 재난대응 능력을 함양해 안전한 화순을 만드는 데에 최선을 다 할 것”이라며, “이번 훈련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신연주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영상]광주남문장례식장 "임종" 이색체험 큰 호...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